목록2015/01 (22)
TechnoL0GIC
예전부터 늘 느끼던 나의 엄청나게 심한 단점인데, 솔직히 반성하자면, 넷상이든 현실이든 (넷상이 조금더 심하다) 맘에 안들면 조금 가차없이 까는 성격이 문제있는 것 같다. 그리고 나보다 실력이 낮은 사람을 알게모르게 무시하는게 좀 심한것 같다. 그런 사람들이 나중에 성장하고 나는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으면, 왠지모르게 화난다. 이건 질투심이다. 난 질투심도 너무 심한것 같다. 질투심, 열등감이 심하다. 또 이 성격과 연관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, 자존감도 낮은 것 같다. 자신감이 별로 없다. 내가 해낼거란 자신감이 없다. 해보기 전에 부터 말이지.. 그리고 이제 슬슬 Lecture 게시판을 채울때가 온 것 같다. 이제 웹언어 위주로 체계적인 틀을 짜서 강의를 시작해보려 한다. 미숙하겠지만.. 블로그에 사람들..
http://rozix.net 자기소개겸 포트폴리오 겸 해서 며칠전에 사이트 하나 제작했다. 경력란을 만들긴 했는데, 아직 그럴듯한 경력도 없어서;.. 그냥 아무거나 집어넣었다.
파이썬으로 엑셀 파일을 작성해야하는 일이 생겼다. 언어가 언어인지라 라이브러리를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었는데, 이름하여 "xlsxwriter". 라이브러리 이름만으로 엑셀 파일을 작성해주는 라이브러리인 것을 알 수 있다. 설치는 간단하다. pip을 사용하여 설치가 가능하다. sudo pip install XlsxWriter 리눅스 혹은 맥 환경에서는 터미널에서 해당 명령어를 입력해주면 설치가 될 것이다. 나머지 환경은 https://xlsxwriter.readthedocs.org/getting_started.html 해당 링크를 타고 가서 설치법을 확인해보도록 하자. 설치가 완료되었으면, 바로 작성해 볼 수 있다. import xlsxwriter workbook = xlsxwriter.Workbook(..